❤️루시의 일상 여행 맛집이야기❤️

순천만국가정원 무료개방(~23.11.5.) 및 임시휴장 본문

여행

순천만국가정원 무료개방(~23.11.5.) 및 임시휴장

Lucychoi2022 2023. 11. 14. 12:50
728x90
반응형
순천만국가정원 무료개방 및 임시휴장

순천만국가정원 무료개방 및 임시휴장

순천만국가정원이 내년 봄까지 임시휴장을 한다고 해서 무료개방 마지막날 다녀왔어요.

 

주소: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운영종료: 23.11.6.~내년봄 임시휴장

대표번호: 061-749-8000

운영 마지막 날이라 방문객들이 엄청나더군요.

이 날 근처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주위의 식당들도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더라고요.

나뭇잎들은 울긋불긋 물들어 고운 빛을 뽐내고 있었어요.

7년 전엔가 방문했었는데 그때는 식물원이 규모가 작았었는데 더욱 크게 증축되어 있더라고요.

식물원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있었고 인공폭포도 설치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한참 가는데 큼직한 바나나가 달려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2층에는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래를 내려다 봤는데 아찔하더라고요.

스카이워크를 지나니 다시 동그랗게 설치되어 있는 데크를 따라 내려가서 시크릿가든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이곳은 미디어 아트로 꾸며져 있었는데 하얀색의 동물들을 터치하면 이렇게 꽃가루로 변해서 사라지더군요.

아이들이 신이나서 마구 두들이고 다니더라고요.

안쪽으로 들어가니 얼음동굴이 나왔는데 북극곰과 펭귄 조형물이 있었고 얼음동굴은 개방을 하지 않아서 아쉽게도 들어갈 수 없었어요.

미디어아트를 나와서 정원을 걸어다녔는데 첫 번째 들른 곳은 일본 정원으로 

매우 아담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이었어요.

영국정원은 들어가는 입구가 아치형으로 찰스 3세 국왕정원이었는데 

찰스 3세 국왕은 환경론자이자 기후변화 방지 활동가로 활약하고 있다고 했어요.

스페인 정원은 알함브라 궁전의 연못과 분수 그리고 수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최대 걸작이라고 손꼽히는 바르셀로나의 구엘공원 타일 벤치를 재현한 정원이었어요.

이탈리아 정원은 르네상스 시대를 이끈 메디치가의 빌라정원을 재현한 것으로 아치 모양의 건축물이 눈에 띄었어요.

한참 걷다보니 개천이 흐르고 있었는데 캠핑의자를 설치해 놓아서 방문객들이 물멍을 즐기고 있었어요.

서울디자인정원

네덜란드 정원

네덜란드 정원은 갖가지 꽃들로 장식되어 있고 풍차가 설치되어 있어서 너무 예뻤는데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느라 매우 혼잡했어요.

서울정원

서울정원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역동적인 도시 서울의 모습을 정원에 담았다고 해요.

멕시코정원

멕시코 정원은 원색으로 꾸며져 있어서 눈에 확 띄더군요.

 

억만송이 국화길에는 정말 다양한 색상의 국화가 엄청나게 심어져 있어서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기 삼매경에 빠져있더군요.

꿈의다리

꿈의 다리는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는 길이 175M의 다리 미술관으로 한글 모자이크 타일로 꾸며져 있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그림 14만 장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작품은 작은 타일에 그려져서 벽에 빼곡하게 부착되어 있었는데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오후 2시경에 정원역에 도착했는데 스카이큐브는 벌써 매진이 되어 안타깝게 탈 수가 없었답니다.

이번에 정원박람회에 다녀간 관광객은 800만이 넘었다는데요

이는 국민 6명 중1명이 방문한 꼴이라고 하더군요.

포스팅에 있는 사진들 외에도 동물원, 미디어아트체험관, 순천만국가정원역사관 등 각종 체험부스가 있사오니 참고해 주세요.

정말 볼거리가 다양했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다 둘러보지 못하고 왔어요.

내년에 개장하면 도시락 싸들고 와서 하루종일 놀다갈 예정이랍니다.

반응형